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던 유로는 한때 패러티 가격을 다시 되찾았으나, 일전에 저항을 받을 거라 예고 했었던 매도 추세의 중심선에서 저항을 받아 크게 내려왔습니다.
FOMC를 앞두고 연준이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할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연준의 금리인상은 곧 달러 강세로 이어지며, 유로의 약세로 풀이됩니다.
연준이 금리인상을 50bp 이하로 하지 않는 이상, 큰 이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며, 75bp 인상시 완만한 하락, 100bp 인상시 급락의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락시 저점은 하단 추세선이 있는 0.97000 라인까지 열어두시는게 좋겠으며, 기존에 고점에서 숏 포지션을 잡아두셨다면, 대응을 이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숏 포지션을 정리하셨거나, 새롭게 진입 포인트를 잡는다면, 추세선 저항이 있는 1.00300 라인 부근이 현 상황에서 대응을 하기 가장 좋은 자리로 보여집니다.
한가지 염두해야할 점은 이전에 지지를 받았던 마디 구간인 0.99000 라인인데, 위 구간 한 차례 정리 후에 지지선이 무너졌다고 판단될 때 재대응을 하셔도 되겠습니다.
오늘 주목해야할 지표는 유로존 CPI가 있습니다. 지표 발표 이후 한 차례 큰 움직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오늘도 성공적인 트레이드가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