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는 롱칸다, 뉴스는 빅숏, 단기 과제는 2252

1. 기존 분석의 복기
- 물리더라도 일단 기존 관점 유지한다고 했지만 묻어둔 주식은 모두 본절 혹은 약손절이 났었습니다.

2. 펀더멘탈 관점
- 트황상과 시따거의 관세 협상이 결렬난 이후 오늘까지 걱정했던것보다 큰 변동은 없습니다.
- 마침 항셍장이 휴장이었습니다 :)
- 6월 G20 정상회담이 있는데, 코인투자자들에겐 죄송하지만 그때도 코인 관련 규정은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 지금 G2의 무역전쟁을 어떻게 끝내느냐가 관건이고 얻으려 하는게 많은 트럼프 대통령 특성상, G20은 뭔가 한건 할 자리입니다.

3. 주봉 관점
- N-wave 관점을 다시 뒤져 보면 조정 파동이 나오는 상황에서 반등을 할지 추가 하락을 할지 갈림길입니다.
- C로 마킹한 OB를 뚫는다면 (그런일은 불행한 일이지만) 주가는 2천 밑으로 가라앉고 당분간은 인버스의 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 개별적으로 실적이 우수한 주식 외에는 지수보다도 더 빠질 가능성이 높은 구간이 이 구간입니다.
- 일단 이 OB가 형성된 자리는 과거에도 OB가 만들어졌던 구간으로 강력한 지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이미 주초에 OB의 중요한 구간인 EQ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 EQ에서 제대로 버티고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당분간 추세의 반등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4. 대응 방안
- 칼 손절 하시는 분이라면, 우리 NTI-A에 따라 롱진입이 여전히 가능합니다.
- 여기에 OB지지까지 생각하면 단기 반등으로 OB A에 도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N-WAVE 카운팅을 생각해도 2252를 뚫고 종마감이 나오지 못하면 꽤 긴 시간을 구간 횡보할 여지가 있습니다.
- 조금 긴 호흡으로 지수를 살피시길 바랍니다.

5. 금주도 성투하십시오.
Candlestick AnalysisTechnical IndicatorskospilongkandaforeverNTI-AN-WAVEorderblockWave Analysis

Похожие публикации

Отказ от ответственност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