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kuma_mayu

비트코인, FATF 이슈를 대비한 매매 전략(20190620)

Короткая
Sakuma_mayu Обновлено   
BITSTAMP:BTCUSD   Биткоин
주요 이슈 : 6월 21일 FATF 암호화폐 자금세탁 방지 관련 규제지침 발표

1. 강한 조정은 차트보다 이슈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비트코인의 특성상, 롱포지션보다는 숏포지션이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는 위치이며(하지만 대추세가 바뀐다고 확답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신규 매수 포지션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매수 기회가 될 수 있겠습니다.

2. 저는 개인적으로 1년 8개월 가량의 긴 하락장이 마무리되고 상승장으로 전환되었다고 보는 관점을 고수하기에, 이 조정이 어디까지 올 것이며 어느 자리에서 매수를 잡는 것이 현실적일지를 판단할 것입니다.

3. MA 관점에서
3-1. 21MA보다는 50MA, 120MA에서의 지지가 더 신뢰도가 높았습니다. 이에 대한 가격대를 참조하십시오.

4. 피보나치 관점에서
4-1. 이슈가 없는 조정은 .786 위치에서 마무리지어지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슈가 있는 조정은 최소 .618, 그리고 .382까지도 내려오는 모습을 이전 시장에서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4-2. 공교롭게도 .618 자리는 매물대와 겹치며, .382 조정 위치는 일봉상 120MA와 겹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 그러나 겁먹지 말라
개인적으로 단기적으로 시장에 큰 조정을 줄 빌미가 될 악재임은 부인하기 어려우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암호화폐에 대한 기존 사회의 공격 빌미중 하나였던 자금세탁(특히 테러 자금 관련하여)과 관련한 문제를 차단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시장이 규제가 (상대적으로) 없었던 초기 단계였고 이로 인해 본격적인 큰 자금이 들어오지 않았음을 감안한다면 장기적으로 시장에 회생불가능할 정도의 타격을 줄 것이라는 일부 사람들의 주장에는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패닉셀이 마무리될 즈음에는 매수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6. 따라서, 이미 익절이 가능한 현물 보유자들이나 롱 포지션 보유자들이라면 수익실현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만일 롱 포지션을 잡고 있었던 상태에서 급락이 나와 손절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손실이 몇%이던 일단 탈출하는 것이 맞습니다. 명확한 악재 이슈로 인한 하락은 기술적 되돌림을 주지 않고 더 큰 하락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й:
22일 새벽 1시로 발표가 예정되어있습니다.
Отказ от ответственности

Все виды контента, которые вы можете увидеть на TradingView, не являются финансовыми, инвестиционными, торговыми или любыми другими рекомендациями. Мы не предоставляем советы по покупке и продаже активов. Подробнее — в Условиях использования Trading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