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oh

비트코인, 삼각수렴, 밑꼬리 지지

Junoh Обновлено   
BITMEX:XBTUSD.P   Bitcoin
단기로 가장 최근 노란색 삼각 수렴이 진행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렴이탈시 각각 하늘색, 초록색의 구간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락할 경우, 1번째 초록색 구간이 뚫린 후 롱 청산빔이 나와 2번째 초록색 지지구간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떨어질 경우 반등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할 경우, 최소 하늘색 1번째 구간까지는 오를 것으로 보이며 이 구간을 뚫을 시 4130에서 저항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세가 강하다면 4130을 뚫으며 숏 청산이 나와 떡상빔이 나올 수 있겠습니다.

방향성은 오늘 새벽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아침에 일어나보면 초록색 구간이든 하늘색 구간이든 둘 중 하나에 가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밑에 달린 밑꼬리들을 볼 때 3940~3980 구간에서의 강한 매수세를 볼 수 있으므로 삼각수렴 상방 돌파에 더 무게를 두고 있으나, 새벽에 변동이 일어나기 때문에 저는 밑 부분에 거미줄만 쳐놓겠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й:
하락의 가능성도 충분히 많기 때문에 언급드렸듯이 저는 3835~3905에 거미줄을 쳐 놓았습니다. 전부 체결시 평단가는 3871이며, SL은 3779.5로 잡았습니다. 새벽에 포지션 진입시, 익절은 내일 오전에 상황 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й:
특별한 이탈이 나오지 않고 삼각 수렴이 연장되었습니다. 연장만 되었을 뿐 어제와 관점은 동일하며, 이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Комментарий:

수렴이탈이 나왔으며, 롱 청산이 나오며 예상보다 더 떨어졌습니다. 손절입니다.
Комментарий:
떨어지는 칼날 잡으려 하지 않겠습니다. 떨어지는 칼날 잡으려 하지 않겠습니다. 떨어지는 칼날 잡으려 하지 않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실 어제 거미줄쳐놓은 평단가가 생각보다 높아서 위험 할것 같아서 거미줄을 좀 수정해서 낮게 해놨음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평단가가 높았네요.(3871)
요즘 유행하는 중절모 패턴에서 적어도 최근의 긴 장대양봉 밑부분을 평단가로 잡는 보수적인 액션을 취했어야하는데 아닌 자리에 욕심부려서 억지로 들어간 것 같습니다. 그냥 걸리면 말고~하는 마인드로 거미줄 쳐놓은게 찢어져버렸습니다.

일단 역헤숄의 넥라인 부근에서 저항 한번 받았고, 떡락이 나왔으니, 단기 추세는 하방으로 꺽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저점을 볼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암울하네요.
Комментарий:
복기를 통해 분석해본 이번 트레이딩의 실패 요인.
1. 꼬리 달았다고 매수세나 매도세 믿고 판단하면 안됨.
-3940~3980에서 꼬리 달고 올라와서 매수세가 있다고 판단한 것은 좋은 판단이나, 뒤집어 생각해보면 하방 시도가 계속 일어나고 있다고 볼 수 있음. 즉 뚫리면 지옥.

2. 평단가를 지나치게 높게 잡음.
-평단가를 잡을 때 그냥 거미줄 쳐놓는 다는 개념으로 걸리면 말고~의 마인드로 잡았고 평단가를 신경쓰지 못함. 차라리 매물대 보고 그 자리에서 롱 진입하는게 나았음.

3. 뇌동매매
-2번과 연결되는 실패 요인인데 일단 거미줄을 쳤다고 치더라도 구체적인 목표가가 없음. 즉 떨어지는 이유는 하방 이탈로 예측 가능한데 하방 이탈 이후 왜 오를지를 단순히 반등 가능성만 보고 포지션을 잡음. RR비율에 대해 신경 안쓴 것은 물론이고, 심지어 TP를 설정하지도 않음.

종합결론 : 욕심부리다가 뇌동매매함.
해결방안 : 매수세 매도세 함부로 판단하지 말고 반대의 경우도 충분히 생각해볼 것. 사실 수렴의 방향을 예측하는건 어려우므로 이건 그렇다 치고, RR비율 제대로 세팅해서 근거있는 매매를 해야함.
Отказ от ответственности

Все виды контента, которые вы можете увидеть на TradingView, не являются финансовыми, инвестиционными, торговыми или любыми другими рекомендациями. Мы не предоставляем советы по покупке и продаже активов. Подробнее — в Условиях использования TradingView.